본문 바로가기

주식 이야기

[주식영화] 작전 - 2009년 상영작 (주식세계를 다룬 영화)

작전(2009년 상영작)



 제가 어렸을 적부터 좋아하던 배우중 한명인 박용하씨.. 이 박용하가 출연한 영화 중 하나인 '작전'이 제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지요. 주식의 '주'자도 모르던 제가 주식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이 '작전'이라는 영화입니다. 솔직히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는 아니지만.. 나름 작전 역시 주식의 한 모습이고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참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 중 하나이기에 소개합니다.



박용하 “나만의 재테크는 원금 보장형 펀드"



한류스타 박용하가 ‘주식의 고수’로 변신, 또 다른 연기변신을 예고하고 있다. 

주식의 세계를 그린 영화 ‘작전’에서 600억 원을 건 한바탕 승부수의 주인공으로 10년 만에 스크린에 전격 컴백하는 것.  

6일 서울 장충동 소피텔 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린 영화 ‘작전’(The Scam/ 감독 이호재, 제작 영화사 비단길) 제작보고회에서 박용하는 “찌질한 인생을 살아가다 한탕을 위해 주식 시장에 들어서는 평범한 소시민 역을 맡았다”라고 배역을 설명했다. 

특히 기존의 캐릭터와는 달리, 찌질한 백수 연기를 선보인 박용하는 “과거보다는 힘을 뺀 연기를 해보고 싶었다”면서 “지극히 평범한 이미지를 그리기 위해 노력했다.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”면서 연기변신을 예고했다. 

한편, 극중 개인투자자로 대박을 거머쥐는 캐릭터를 그린 것과 관련, “주식 시장에서 한 건(?)하는 캐릭터지만 주식 공부를 따로 한 것은 아니다. 특히 주식은 한번도 안해봤다”면서 “원금 보장형 펀드를 한 적은 있는데, 성격상 손해를 보지 않는 적금형 위주의 재테크를 하고 있다.원금 보장으로, 안정적인 곳에 투자하는 것이 최고다”라고 소신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. 

‘작전’은 찌질한 인생을 살던 한 남자(박용하)가 한방에 인생을 갈아타기 위해 주식을 독파, 작전세력을 엮어 모든 것을 건 승부를 펼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, 오는 2월 12일 개봉예정이다.